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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가 카드소팅에 참여하는 방식 엿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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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소팅은 기본적으로 응답자에게 여러 가지 카드를 보여주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비슷한 카드끼리 묶게 하는 방식의 리서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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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소팅 리서치에는 총 세 가지 종류가 있어요.
닫힌형은 이렇게 응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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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정보구조(메뉴, 카테고리 등)가 정해져 있을 때, 응답자가 각각의 하위항목(카드)을 어떻게 분류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열린형은 이렇게 응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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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정보구조와 전혀 관계없이, 현재 응답자가 어떤 하위항목(카드)끼리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하는지, 그리고 그 기준은 무엇인지 응답자의 멘탈모델을 파악할 수 있어요.
하이브리드형은 이렇게 응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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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정보구조(메뉴, 카테고리 등)가 어느 정도 윤곽은 나왔으나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응답자의 의견을 참고하여 새로운 정보구조를 만들 수 있어요.
카드소팅 자세히 보기
응답자가 트리테스트에 참여하는 방식 엿보기
트리테스트 샘플리포트 구경하기
트리 구조(Case)별 성공 실패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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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테스트는 한가 지 이상의 트리구조를 비교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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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트리구조가 성공 비율이 높은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요.
트리테스트 자세히 보기
응답자가 FCT에 참여하는 방식 엿보기
FCT 샘플리포트 구경하기
상황별 성공 실패 여부와 상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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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화면에서 다섯 개 내외의 상황(시나리오)을 제시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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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가 각 상황에서 클릭한 영역을 히트맵으로 표시하고, 클릭 결정까지 소요 시간, 확신 정도 평균, 해당 영역을 클릭한 이유 등을 표시해요.
FCT 자세히 보기
응답자가 5s에 참여하는 방식 엿보기
5s 테스트 샘플리포트
인상깊은 문구 히트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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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가 응답한 ‘인상깊은 문구’ 주관식 응답을 바탕으로 히트맵을 표시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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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의 용도, 느낀 인상(형용사), 그렇게 느낀 이유를 각 화면별로 확인할 수 있어요.
따라 하면 10분 걸리는 5s 응답 모집하기
5s 테스트 자세히 보기
응답자가 사용성테스트에 참여하는 방식 엿보기
사용성 테스트 샘플리포트 구경하기
미션별 성공 실패 여부와 화면/기능별 불편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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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개의 미션을 설정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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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가 제보한 각 화면/기능에서 느낀 불편 사항의 개수와, 각 불편함의 정도를 계산하여 전체 리서치 결과를 요약하여 표시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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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별로 성공 비율을 비교하거나, 고객이 가장 불편함을 많이 느끼는 화면 혹은 기능을 파악할 수 있어요.
화면/기능별 불편 사항 분석
사용성 테스트 자세히 보기
응답자가 채팅형 FGD에 참여하는 방식 엿보기
채팅형 FGD 샘플리포트 구경하기
리서치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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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서치의 개요와 리서치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응답자 특성
채팅형 FGD 자세히 보기